왜 아마존인가

교육 후기

수 많은 졸업생 대표님들이 팸글로벌 교육의 포트폴리오입니다.
졸업생들의 정성스럽고도 진심어린 교육 후기를 만나보십시오. 다음 작성자는 대표님이십니다!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오프라인 강의 수강후기

 강의 후기는 6월 오프라인 교육을 수강하신 A린이​님 작성하신 후기입니다원본을 확인하시려면 https://cafe.naver.com/faemkiss/2491 에서 수강후기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저는 6월 오프라인 수강생입니다. 강의에 대해 5가지만 말하겠습니다.

1. 과제 세분화 - 사실 큰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여러개의 작은 과제로 나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점에서 강사님은 매주 수업 후 과제를 던져주고 피드백을 계속 해줌으로서 능동적으로 공부를 하게 만듭니다.

특히 나와의 약속은 잘 못지키는데 남하고 한 약속은 잘 지키는 사람들에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 차별된 강의 - 서주영 대표님의 강의 내용은 아마존 기술뿐만 아니라 정책을 잘 지키며 정도를 것는 것과, 무역을 정말 중요시 하기 때문에 다른 강의하고 차별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배송절차, 정지나 여러 이슈에 대한 해결방안 방지하는 법, 셀러 퍼포먼스 관리 등 남들이 잘 다루지 않는 부분까지 세세하게 다뤄주셔서 준비하면서 걱정할 부분이 별로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체계적이고 다릅니다.

3. 피드백, 궁금증 해소 -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할수도 있죠, 강의시간은 한정되어 있는데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많으니 궁금증이 생길수 밖에없습니다. 이런 궁금증들을 강의나 메일 또는 카페에서 다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연락망, 공인(?) - 예민한 문제지만 어떤 강의든 강의를 고를 때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강사분이 정말 믿을만한 사람인가.

책도 내셨고, 아마존 코리아, 페이오니아등 과도 연결이 되어 있으셔서 너무나 당연하지만 그럼에도 한마디 보태자면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더 많으십니다. 정말 최선을 다해서 하나라도 도움을주고 문제를 해결 해 주시려는게 눈에 너무 보여서 감사했습니다.

5. 책임감 - 처음에 말씀하시길 강의가 끝난다고 빠이빠이가 아니라 계속 연락하고 소통하고, 지금까지도 찾아 오시는 분이 많으시다고 그러셨습니다. 복잡계 특성상 결과에 대한 완전한 책임은 질 수가 없지만 강의가 끝나고 소통이 이어 진다는 점이 많은 책임감을 가지고 가르치시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당시 아직 강의 확정도 안난 저한테 1시간이 넘는 긴 통화를 하신 것만 봐도..

마지막으로.. 저는 아마존에 대해 공부하면서 여러가지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이 많아서 너무 혼란 스러웠습니다.

잡다한 것들은 알고 있는게 있었지만 문제는 큰 틀이 없다는 것이 였습니다. 뭔가 추상적으로는 알겠는데 구체화가 안되는 느낌?

강의를 들으며 전체적인 과정들을 알게되고 점점 내가 알고있는것도 끼워 맞춰가고 공부해가면서 앞으로 부딪히고 깨지면서 노력하는 일만 남았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通으로 알자 라는 말답게 정말 통으로 가르쳐 주셨습니다.

+도와주신 덕분에 결국에 계정이 통과가 되었습니다. 제가 계정 마음대로 막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수강하시는 분들은 꼭 기다리셨다 계정 같이 만드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