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강의 후기는 5월 오프라인 교육을 수강하신 송과장님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원본을 확인하시려면 https://cafe.naver.com/faemkiss/2702 에서 수강후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제목이 참 머리 나쁜거 인증하는것 같네요..ㅋ
올해 3월쯤인가 책을 사서 한 두번 읽을땐 그냥 하다보면 되겠지~ 라는 생각이 었구요.. 세 번째 읽을땐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4월에 카페 가입하고 5월에 강의 수강을 했습니다. 어찌어찌 한 달을 쉬다보니 책 내용도 기억이 안나고.. 심지어 인벤토리 라는 단어는 네이버 사전을 세 번 찾아봤을 정도로 영어도 약한 상태에서..
오프라인 수업을 들을땐.. 멘붕.. 이것 저것 신경써야 할것도 많은데다가.. 아마존은 악마존 이라고 하실때.. 미국의 반품 문화를 들을때.. 수수료 계산할때.. 어떤 상황에서 계정을 정지 당하는지 들었을때.. 결정적으로 수업 내용이 머릿속에서 뒤죽박죽인 상태에서 정리가 안될때..
솔직히 그냥 포기할까란 생각이 99% 정도였던거 같네요..
마지막 수업날 질문을 거의 안하던 제가 했던 질문이.. 오프라인 수업 한 번 듣고 어떻게 다 이해하고 아마존 진출을 할 수 있나요?? 였습니다.(모든 사람이 다 저 처럼 머리가 나쁠꺼란 생각에 막 던진 질문..?) 그때.. 오프라인 수강생은 할인된 가격으로 온라인 수강을 할 수 있다는거..ㅋ 정보 수집력 또한 모자라서 그걸 또 그때 알게되었네요..
내가 가야할 길은 아닌거 같은데.. 갈 수 있는 길인가를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해보자고 결심하고 온라인도 수강했습니다.
아마존이 어떤 시스템으로 돌아가는지 완벽하진 않아도.. 머리속에서 조금씩 정리가 되고.. 수업때 들었던 내용이 하나 둘 기억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연습삼아 아마존에 물건 보내고 등록해볼 필요가 있나? 라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뭐 귀찮아서 스카프랑 미니힙색 같은거 아마존에 보내지도 않았습니다만..ㅎㅎ
쌤께서 힘들꺼라고 하신 제가 취급하려고 하는 상품도 미쿡인들 맘에 들게끔 개선하기로 하고.. 브랜드 등록해서 브랜드 샵을 꾸며서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결정도 하고.. 다른 제품들도 판매를 할 수 있을지 찾아도 보고 여러 사장님들도 만나고.. 또 박스 포장도 새로하고.. 질식 문구 있는 비닐도 제작하고..
이제 포기하면 안될만큼 와 버렸네요~
아. 후기니까 후기답게~
혼자서도 잘하실 분들 물론 계시겠죠~ 제가 교육 받아서 시간을 이렇게 절약해서 성공했다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포기 직전까지 갔다가도 다시 아마존에 도전하게 자신감을 심어줬던건 그 누구의 유튜버도 아니었고. 허접한 다른 카페들도 아니었습니다.
제가 책도 보고 유튜브도 보고 오프라인, 온라인 다 들어봐서 얘기할 수 있습니다. 서주영 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둘 중에 하나는 꼭 들어보셔야 하는 이유는..
1. 사업은 투자입니다~ 시간 투자도 좋지만. 교육을 위한 투자가 있어야 지식도 인적 네트워크도 생성이 됩니다. 2. 책에 거의 모든 내용들이 나와 있긴합니다만.. 책에 없는 내용들이 강의땐 있습니다. 3. 당당하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아직 질문을 제대로 못하고 있지만 하핫;; 4. 목표가 확실하게 생기는게 느껴집니다. 온라인 수업때 전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를 하기전에 우리 서주영 쌤에게 건의 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1. 차별을 위해서라도 오프라인 교재는 인쇄물로.. 온라인 교재는 pdf 파일을 주시는게 좋지않나요? 저야 오프때 받은 pdf 를 열어서 온라인을 들었지만. 교재 없이 수업을 들었다고 생각하면 포기했을거 같아요~ 책이랑 교재랑 달라서 책보고 수업은 못따라 갈듯 합니다.(제 기준입니다.)
2. 전 아직 아마존에 대해 쭈욱 공부만 하고.. ,상품이랑 배송 같은거 안한 상태인데요.. 공부하다 보니까.. 느낀게 예를 들어 수업때.. 계정 등록일이 1월 1일이면.. 1월 15일 전후로는 상품 소싱. 소싱이 되었다면 20일 경에 상품 등록.. 30일에 배송. 2월 28일에 판매 개시..(중간 중간에 이슈 있으면 넣고) 이런 대략적으로라도 일정이나 순서 같은거를 표로 만들어서 강의해 주시면 한눈에 파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햇반 너무 많이 드시면 안좋을꺼 같아요~는 농담이고 헬리움 10 할인이 안되던데 (할인 코드가 없던데) 확인 좀 해주세요~
선생님 포함한 여기 모두들 대박나세요~ 그럼 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