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판처럼 방향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함께 걸어가는 동행자의 마음으로 교육합니다.
숙명여자대학교 e-business 석사
2020 무역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전자상거래수출시장개척유공자 부문)
현 ㈜팸글로벌 대표 (www.faem.co.kr )
현 글로벌셀러 양성 컨설턴트 (아마존/쇼피분야)
현 아마존코리아 SPN(외부사업자)
현 쇼피코리아 공식 SSP
현 PAYOEER/WORLDFIRST 공식 파트너
현 코트라 “아마존 US 로켓 스타트” 전문 강사
현 NCS 및 소상공인진흥공단 등록 강사
현 더아카데미 글로벌셀링 컨설턴트
현 아마존 미국&일본 셀러&싱가포르 셀러
현 Shopee 셀러 /ebay 셀러
처음엔 오프라인 강의를 듣고 싶었습니다. 시간나는 것이 일정치 않아서 강의 듣는 것을 거의 포기하고있었는데 때마침 온라인 강의가 오픈되어 이런 퀄리티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는 굉장한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강의와 오프라인 강의는 조금 다르다고 하셔서 어떤 부분이 다를지 궁금하기도 했지만 1강부터 41강까지 아 정말 눈 돌릴 틈이나 딴 생각할 겨를이 아예 없네요. 그만큼 정보가 가득가득합니다. 처음엔 눈과 귀로 그후엔 저도 모르게 손이 필기를 하고 있고요 그후엔 모니터를 코앞에서 보고 있습니다. 손은 알아서 움직이고 있고요 하나도 놓치고 싶지않아 ~~~ 강의 후반으로 갈수록 차츰차츰 풀리는 의문점과 혼자 오해하고 이해하던부분들 낯설고 어렵게 느껴졌던 부분들 하나하나 다 풀어 주시네요.
제 나름대로 자신감은 많이 얻었어요 ... 대표님 말씀대로 쓰러지고 넘어지길 반복하다보면 분명 길은 보일것 같습니다.
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 ... 불광불급 ...
안녕하세요. 무역의 ㅁ자도 모르고 아마존 셀링을 해보겠다고 뛰어든 30대 직장인입니다.
월급쟁이 삶의 한계를 좀 벗어나보고자 여러가지를 모색하던 중 아마존을 알게 되고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 많은 정보를 접하긴 했지만 오히려 개념은 잡히지 않고 머릿 속에는 정리되지 않은 정보가 혼재되고 답답한 느낌이 가시지 않았습니다.
"돈을 내고 A to Z 교육을 듣긴 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폭풍 검색 중 너무 운이 좋게도 서주영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카페를 알게 되었고, 카페를 둘러봤을 때 단순히 돈을 벌고자 수업을 광고하는 느낌보다는 강사님의 진정성이 크게 느껴져서 스스럼없이 결제했습니다.
결과는 매우 만족!! 제가 느낀 장점을 나열해보자면
1. 강사님이 오랜 기간 글로벌 셀러로 활동해오신 만큼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예시 그리고 아마존의 한 가지 정책에 대해서도 앞 뒤 상황을 함께 설명해주시기에 이해가 쉽습니다.
2. 단순히 여기저기 널려있는 정보를 취합하여 내용을 구성한 것이 아닌 아마존 사업, 글로벌 셀링 사업을 경험하고 이해하신 분이 초보자의 이해를 돕고자 고심하여 양질로 상세하게 구성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3. 단순히 물건을 뗘와서 파는 장사 개념이 아닌 글로벌 무역의 개념에서 접근하여 설명해주시고 이게 무조건 좋다가 아닌 현실적인 장단점을 잘 풀어서 설명해 주십니다.
4. 정보의 공유를 아끼지 않으십니다. 포장, 배송 등 준비부터 판매시까지 챙겨야 할 세세한 부분들 뿐 아니라 컨택 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업체들을 아낌없이 공유해 주십니다.
5. 온라인 교육의 장점, 무한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물론 바로바로 질문할 수 없는 점이 단점일 수 있지만 온라인 수강 사이트에 질문을 남기면 총알 같은 답변을 매우 성심성의껏 달아 주시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저도 아직 예비 아마존 셀러이고 모르는 것도 많고 리스팅 한번 못해 본.. 언제 나는 물건을 팔아보나.. 싶지만 ㅎㅎ
참고할 수 있는 교육 자료가 있고 영상이 있고, 강사님뿐 아니라 카페에 많은 선배님들 또한 진심어린 답변을 아끼지 않으시기에 마음이 든든합니다.
수강할 수 있는 기간이 아직 한달 정도 더 남아서, 무한 반복수강 하면서 이제는 하나씩 실천에 옮겨보려 합니다.
앞으로도 쭉 지금처럼 사람냄새 나는 강사님, 카페가 되었으면 합니다!
차시 | 강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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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 만들기 전 준비해야 할 사항, 아마존 이해하기 | |
1차시 | 계정 개설 한번에 통과하기 |
2차시 | 계정 개설 전 필요한 아마존에 대한 이해 (1) |
3차시 | 계정 개설 전 필요한 아마존에 대한 이해 (2) |
4차시 | 계정 개설 전 필요한 아마존에 대한 이해 (3) |
아마존 셀러로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사항 | |
5차시 | 셀러 가입을 위해 알아야 할 사전 지식들 |
6차시 | 아마존 수수료와 바코드 준비, 브랜드 네임 등록 |
가상계좌 개설 | |
7차시 | 가상계좌 개설-페이오니아 (1) |
8차시 | <가상계좌 개설-페이오니아 (2) |
아마존 셀러 계정 등록과 기본 전략 | |
9차시 | 본격적으로 아마존 계정 만들기 (1) |
10차시 | 본격적으로 아마존 계정 만들기 (2) |
11차시 | 브랜드 등록제도 |
아마존의 허가를 받아야만 판매 가능한 상품들 | |
12차시 | 카테고리 승인제도 (1) |
13차시 | 카테고리 승인제도 (2) |
성공을 위한 필수사항은 시장조사 | |
14차시 |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면 망합니다 (1) |
15차시 |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면 망합니다 (2) |
16차시 |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면 망합니다 (3) |
17차시 |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면 망합니다 (4) |
18차시 |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면 망합니다 (5) |
내 상품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 |
19차시 | 상품 소싱이 어려우세요? (1) |
20차시 | 상품 소싱이 어려우세요? (2) |
21차시 | 상품 소싱이 어려우세요? (3) |
아마존 셀러는 온라인 무역 전문가 | |
22차시 | 기본 무역 용어 |
23차시 | HS Code 찾기 |
24차시 | 수출신고 |
25차시 | 수출신고를 위한 준비사항 |
26차시 | 인코텀즈 |
27차시 | 아마존 셀러의 수입자는 누구인가 (1) |
28차시 | 아마존 셀러의 수입자는 누구인가 (2) |
경쟁에서 이기는 상품 등록 전략 | |
29차시 | 전략적 상품 페이지 구성법 (1) |
30차시 | 전략적 상품 페이지 구성법 (2) |
31차시 | 전략적 상품 페이지 구성법 (3) |
매출 시작은 상품등록에서부터 | |
32차시 | 상품 등록 (1) |
33차시 | 상품 등록 (2) |
34차시 | 상품 등록 (3) |
나에게 적합한 배송사 선택하기 | |
35차시 | 배송사 소개 및 비용 (1) |
36차시 | 배송사 소개 및 비용 (2) |
37차시 | 배송사 소개 및 비용 (3) |
FBA A~Z 완전 정복 | |
38차시 | FBA 시작 전 알아야 할 사항 |
39차시 | FBA 수수료 |
40차시 | IPI(재고관리점수) |
41차시 | FBA 발송 프로세스 (1) |
42차시 | FBA 발송 프로세스 (2) |
43차시 | FBA 발송 프로세스 (3) |
44차시 | FBA 발송 프로세스 (4) |
상품 판매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팅 방법들 | |
45차시 | 마케팅 - 검색광고(캠페인) (1) |
46차시 | 마케팅 - 검색광고(캠페인) (2) |
47차시 | 마케팅 - 검색광고(캠페인) (3) |
48차시 | 마케팅 - 검색광고(캠페인) (4) |
49차시 | 마케팅 - 쿠폰 |
50차시 | 마케팅 - 할인 프로모션 |
51차시 | 마케팅 - 프라임 독점 할인 |
52차시 | 마케팅 - Deals |
브랜드 오너에게만 허락된 마케팅 방법과 브랜드 보호방법 | |
53차시 | 브랜드 마케팅 - A+ 콘텐츠 |
54차시 | 브랜드 마케팅 - Vine |
55차시 | 브랜드 마케팅 - MYCE |
56차시 | 브랜드 마케팅 - Post |
57차시 | 브랜드 마케팅 - Attribution과 BRB |
58차시 | 브랜드 마케팅 - Manage Product Document와 Virtual Bundles |
59차시 | 브랜드 마케팅 - Amazon Live와 Subscribe & Save |
60차시 | 브랜드 마케팅 - Sponsored Brands |
61차시 | 브랜드 마케팅 - Sponsored Displ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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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모든 것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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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차시 | 셀러 서포트 문의와 대금 정산 |
74차시 | 계정 정지와 대응방법 |
떳떳하게 부가세 환급받는 방법 | |
75차시 | VAT 신고 |
76차시 | VAT 신고 주의사항 |
글로벌셀러의 정체성 찾기 | |
77차시 | 글로벌 셀러?! 우리는!! |
Special | |
78차시 | FBM셀러라면 알아야하는 배송정책 |
79차시 | FBM셀러들이 주문, 반품 요청을 처리하는 방법 |
80차시 | FBM셀러들 위한 핸들링 타임 조정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