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멘토링

교육 후기

수 많은 졸업생 대표님들이 팸글로벌 교육의 포트폴리오입니다.
졸업생들의 정성스럽고도 진심어린 교육 후기를 만나보십시오. 다음 작성자는 대표님이십니다!
2019년 1~2월, 부산에서부터 오셨던 20대 초반의 젊은 이**대표님의 교육 후기 입니다.

오프라인 강의 후기입니다.

 

본 강의 후기는 아마존 셀러를 위한 지식정보 공간 K.I.S.S 온라인 카페에 **대표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원본을 확인하시려면 https://cafe.naver.com/faemkiss/56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서주영 대표님께

안녕하십니까 대표님
대표님 수업을 종료하고 스스로 아마존 셀링을 진행한지 몇주가 지났네요. 진행 중간중간 대표님 강의 내용을 상기 시키며 나름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대학 생활을 휴학하고 한국으로 들어온지 벌써 3개월이 되어 갑니다. 교과서를 통해서 이론을 배우는 학교 생활에 익숙했던 터라 처음에는 휴학이라는 판단을 내리기에 많은 고민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 스스로 변화를 원했던지 수동적인 수업에서 교수님들께 배웠던 이론 위주의 경영이 아닌 실제 비지니스 필드에서 몸소 배우고 경험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들어 과감하게 한국행 비행기를 탔던 것 같습니다.

아마존이라는 온라인 시장은 소비자였던 저에게는 필요한 물건이 있을때, 혹은 생각없이 그냥 들어가서 둘러보다가 스스로 물건에 대해서 필요성을 만들어 내서 소비를 하게 되는 그런 마법같은 시장이였습니다.
어느날 우연한 기회에 준비없이 정보를 얻어내고, 관련된 외국 서적을 구매해 읽으면서 가슴뛰는 기분이 무엇인지 알게 되면서 나의 20대를 남들과 똑같은 마음으로 살기 싫었습니다.
그렇게 아마존에 빠져서 몇개월을 보냈을때, 제가 마주하게된 벽은 가슴뛰는 만큼 궁금하고 알고 싶은 거로 목말라 갔습니다. 성공담을 토대로 만든 컨텐츠의 정보들을 보고 익힐 때, 난잡한 정보들에 서서히 헷갈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하게 아마존 셀러 가이드북 아마존 셀링에 관한 A to Z의 기본적인 정보가 담겨있는 책을 찾게 되었고, 그 책을 통해서 프로그램, 강의, 툴을 판매하는 수단으로 사용해서 얻어낼 수 있는 정보가 한계가 있었고 같은 내용의 반복이었지만, 대표님의 책은 첫 장부터 아마존에 대한 기본 백그라운드 부터 실전까지 다룰 수 있는 내용들로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책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은 만큼 혹시나 실제로 만나뵈서 아마존 시장에 대해서 직접 배울 수 있다면 정말 꼼꼼히 배울 수 있겠다고 판단ㄴ하여 급하게 대표님게 메일을 썼었던게 지금은 하나의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 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수업전에는 아마존이라는 시장은 마음만 먹으면 쉽게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라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셀러들이 유입되고 급변하는 시장에서 소비자가 쉽게 판매자가 되는 시기인 만큼 저도 쉽게 성공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생각 했었습니다. 하지만 첫 수업 후 부산으로 돌아오는 KTX 안에서 머리속은 더 복잡해지고, 큰 소리 치고 한국으로 들어와서 하고싶은 일을 해보겠다고 한 것에 대한 책임감이 현실로 받아들여 지게 되었습니다. 아마존은 누구다 다 참여할 수 있는 단순한 플렛폼을 제공하는 반면에 그에 대한 책임감을 강하게 요구하는 시장이라는 것을 알 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진행 할 수록 궁금증과 문제에 문제가 증폭되어 다가오는 느낌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나에게 하루라는 시간이 36시간이면 좋겠다는 생각과 함께 하나씩 분석하고 알아갈때 느끼는 기쁨 또한 배가 되어갔습니다. 수업 횟수가 줄어지는게 너무 아쉬웠지만, 그만큼 아마존 셀러로써 자신감이 조금씩 생겨나고 성취감이 생기는 것에 대해서 대표님께 한번 더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부족한 점도 많고, 사회에 첫 발을 내 딛는 저에게 비록 수업이라는 것을 통해서 대표님과 인연이 되었지만, 한분의 인생 멘토님을 만나게 된 것도 저는 행운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