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2
오프라인 강의 후기 본 강의 후기는 아마존 셀러를 위한 지식정보 공간 K.I.S.S 온라인 카페에 ***** Jung <r********@ gmail.com> 님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원본을 확인하시려면 https://cafe.naver.com/faemkiss/19 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주에 마지막 수업을 마친 정** 입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갑자기 회사를 그만두고 오래 앉아서 일하긴 어려운 상황에서 지인으로부터 알게 된 아마존 글로벌 셀러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IT쪽에 오래 근무 했었지만 온라인 상거래는 처음 접하면서 백지상태가 이런 거구나, 처음 들어왔던 신입 팀원들이 이런 마음이었겠구나 좀 더 친절하게 잘 대해줄걸… 이런 개인적인 반성을 하게 되었지요.
아마존은 업무상 가끔 들여다 보고 상품 살게 있나 보기만 했던 저로서는 판매 정책, 아이템 소싱, 배송, 처음 시작하는 개인사업 이 모든게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대표님의 1:1 교육을 들으며 뭔가 마음의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개인 개인의 수준과 성향에 맞게 하나하나 마음 써주시며 강의를 해주쎠고 아마존에서 단순히 물건을 많이 파는 기술적인 방법만이 아닌 사업과 글로벌 오픈 마켓의 근간이 될 수 있는 본질적인 부분까지 짚어 주셨습니다.
미국 내의 마켓 상황이나 아마존의 과거와 미래 그리고 비전, 셀러들이 겪는 실수와 고충, 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노하우까지 이런 내용은 아무리 유명한 강사분이라 해도 여러명 강의할 때는 절대 알려줄 수 없는 것들이었습니다. 교육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때 필요한 부분들과 연관된 업체 그리고 그에 대한 장단점까지 실질적으로 사업하면서 스스로 판단하고 고민할 수 있는 가이드를 주셨어요. 급하게 배우게 된 것이고 개인적으로 악바리 같은 마음으로 교육을 시작하지 못했으나 단단히 마음을 먹고 성실하게 사업을 해야 한다는 마음 가짐까지 갖게 해주셨습니다.
10 시간의 5주 교육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지만 수업 내용도 많고 같은 사업을 하고 계시면서도 여러 가지 노하우를 알려주시는 건 쉽지 않은 상황이셨을 텐데 참 마음이 넓고 크신 분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곧 처음으로 아마존으로 물건을 보내게 될 텐데요. 내가 걸어간 길을 내 뒤의 후배들이 그대로 보고 따라올 수 있도록(대표님 말씀)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해서 좋은 셀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 소식 전하겠습니다.
*****Jung R********* M 82-10-********** E-mail: j******@gmail.com |
이전글 2017년 5월 부산에서부터 오셔서 수업 받으신 이**님의 아마존 교육 후기 입니다! 2020-05-22
다음글 2017년 4월 김** 대표님의 아마존 교육 후기 입니다. 2020-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