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뉴스

컬럼 / 블로그

네이버에 아마존에 대한 카페만 있던 시절부터 고퀄리티 핵심 정보 공유를 목표로 서주영 대표가 고집스럽게 운영해 온, 이제는 아마존 정보 One Pick 블로그인,
“A to Z 아마존 글로벌셀링 知彼知己百戰百勝”.
이제 서주영 대표의 인사이트 넘치는 정보 및 아마존의 정책, 뉴스, 업계 소식 등 다양하고 진지한 내용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합니다.
아마존이 돌려주지 않는, 잊고 있던 내돈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 지금 당장 환불받기!!

아마존은 셀러들의 돈을 다양한 명목으로 가지고 갑니다. 
월 멤버십 수수료, 판매수수료, 주문처리 수수료, 보관수수료, 장기보관수수료, 재고보관초과수수료, 보관공간활용도 수수료, 폐기수수료, 반품처리 수수료 등등등 이루다 말할 수가 없지요.
그런데 정작 아마존 창고에서 일어나는 분실 등 셀러들의 손해에 대해서는 잘 배상이나 환불을 해 주시 않지요.
하지만 이제는 더이상 가만히 있지 마세요!!
우리가 찾지 않아서 잊혀진 금액을 찾을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손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GETIDA의 서비스입니다. 
최근 GETIDA의 공동창립자 Yoni Mazor 를 만나서 이야기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의 소개에 따르면 GETIDA의 메인 서비스는 셀링을 하다보면 셀러도 모르게 아마존이 분실하거나 손상을 입히거나 여러가지 상황들이 발생하는데 아마존이 이실직고 해 주기 전까지는 셀러들은 모르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아마존이 셀러들에게 돌려주어야 하는 배상액 (Reimbursement)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을 GETIDA의 AI가 잡고 실제 신청은 셀러 대신 게티다의 직원이 직접 아마존에 환불 신청을 해서 환불금을 받아주는 것이었습니다.

요금도 GETIDA 회원 가입은 무료이고, GETIDA가 아마존에 나 대신 청구해서 환불금을 받으면 그 환불금의 25%를 수수료로 받는다는 겁니다!!!

그렇게 환불 신청해서 아마존이 재고를 찾아주면 내 재고에 다시 돌아오는 것이고, 환불을 해 주면 그 환불금의 25%라는 거죠.....


세상에 이런 착한 곳이~ 하지 않았으면 아예 못 받을 돈인데 신청해서 생기는 돈에 25%를 주는 것이니 아깝지 않지 않습니까!! 

그래서 별도의 시간을 잡고 온라인 줌을 통해 좀더 이 시스템에 대해 Yoni를 통해 배웠습니다.

이들의 목표는 게티다 시스템에도 처음만 접속하고 셀러가 게티다의 존재를 잊어버려도 게티다는 계속 일을 하면서 셀러의 돈을 찾아주고, 셀러는 열심히 셀링에만 집중하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게티다 사이트에 한 번 접속하고 나면 그 다음에 크게 할 일이 없더군요...






그렇게 이 시스템에 대해서 알게 된 저는 당장 제 계정으로 테스트를 하기 위해 가입을 했습니다.
저는 항상 지니 등을 이용해서 신청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환불금이 발생하지 않으리라 생각했습니다. 

어머!!! 그런데 왠걸????  저에게도 300달러가 넘게 환불금이 발생한 거예요~ 꽁똔이~ㅎㅎㅎ​

그래서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리려 합니다.​
여기서 잠깐!!! 회원 가입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기는 합니다.

신청을 하면 게티다 매니저가 매칭이 되어야 하거든요. 그래야 그 매니저가 나 대신에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저퍼미션 등 몇 가지 작업을 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살짝 복잡합니다.  그래도 제가 아래 스크린 샷 해서 첨부해 드리는 것 보시고 고대로 따라하시면 되십니다!
 

1. https://get.getida.com/ggn1lgfbhqec 이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

: 이 링크는 게티다가 여러분의 환불금이 400달러가 될때까지 수수료를 가지고 가지 않겠다는 Yoni와 저의 약속 링크입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여러분의 정보를 입력하세요.


2. 넥스트를 두르면 아래처럼 두번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여러분의 아마존 스토어 이름과 회사명을 입력한 후 Click here to find your seller ID and LWA refresh token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분의 스토어 이름은 아시죠? ^^;;)



3. 그러면 게티다에서 아래 몇 가지 항목들의 데이터에 접속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읽어보시고 아래 약관에 동의하신 후에 Sin up/Login to Getida 버튼을 클릭하세요.


4. 화면이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그럼 Finish 버튼을 클릭하세요.

 


5. 다음으로 아래처럼 대시보드 메인 화면에 접속이 됩니다.

그런데 이것이 끝이 아니예요. 이때서부터가 진짜 할 일이 있습니다. Enable Claim Filing을 클릭해 주세요.

아 그리고, 여러분이 처음에 입력했던 이메일로 Getida Account Verfication 메일이 가 있을 겁니다.  메일 인증도 해 주세요!!




6. Enable Claim Filing을 클릭하면 카드 정보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아마존으로부터 환불을 받으면 25% 수수료를 지불하기 위한 것인데, 게티다 수수료는 환불받은 돈에서 내는 것은 아니고 여러분이 입력하는 카드를 통해서 결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카드는 꼭 입력하셔야 해요. ( 이 부분은 살짝 아쉽죠~^^)  Add card를 클릭하세요.



7. 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Proceed를 클릭합니다.





8. 입력한 내용을 확인하고 유효기간등을 입력한 후 Proceed를 클릭합니다.




9. 그러면 게티다에서 추가해야 할 이메일 안내를 보여줍니다. Invite now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으로 아마존셀러센트럴의 유저퍼미션 화면이 뜹니다. 거기 하단에 Add a new User에 Getida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Invite를 클릭해 주세요.





10. 게티다 화면으로 돌아오면 이런 화면이 보일 거구요. 이 안내는 여러분의 셀러센트럴에 가셔서 아래 항목들을 user permission 해 달라는 의미입니다. 이 다음부터는 게티다와 왔다갔다 해야 해서 조금 시간이 걸려요~



1. 또한 여러분이 한 Invite가 게티다에 도착하면 이렇게 서브 사용자를 초대했다는 이메일 안내를 받게 됩니다.


12. 그리고 권한 허락을 해 달라고 하는 두 번째 이메일이 또 좀 시간이 지나면 올 거예요.



13. 여러분은 아마존 셀러센트럴의 User permissions 에서 새로운 게티다 직원에게 아래 기능을 부여해 주시면 됩니다.

- Manage FBA Inventory /Shipments (View & Edit)

- Selling partner appstore (View & Edit)

- Fulfillment reports (View)

- Payments (View & EDIT)

- Manage Your Cases (View & Edit)

- Messaging Access View)
 

14. 이렇게 되면 완료가 된거고, 며칠이 지난후 여러분의 대시보드를 통해 얼마가 환불되었는지 알 수 있게 되고, 해당 환불 신청은 여러분의 셀러센트럴 Payments Reports Repository > Transaction View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저는 이미 325달러를 받았는데 게티다는 계속 실시간으로 찾아내고, 찾아낸 것들을 또 자동으로 알아서 filing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꼭 해보세요!!

꽁똔이 생기는 느낌이 좋습니다~!!!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