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과 15일, 이틀간 서울시 패션분야 판로개척 지원사업 아마존 개괄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처음 서울시, 아마존과 함께 지원사업을 준비하는 단계에서는 코로나 사태가 어느정도 진정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여러가지 이슈들로 오히려 코로나 방역단계가 강회됨에 따라 교육일정과 형태를 급하게 재조정해야 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모든 교육을 온라인으로 대체하기 불가능한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앞 부분의 교육들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회원가입을 위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회원가입 시 필요한 준비물에 대한 안내가 늦게 된 관계로 참여업체 분들의 준비가 어려운 관계로 아마존 개괄 교육으로 먼저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50명 이하의 인원으로 교육을 진행하다보니 2개반으로 분반이 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은 패션분야 소상공인, 소기업을 대상으로 아마존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무래도 많은 참여업체 분들이 해외 온라인 판매에 대해 생소한 부분들이 많이 있을텐데도 불구하고 도중에 자리를 이탈하시지 않고 끝까지 교육을 경청해주셨습니다. 중간중간 분위기 환기와 재미를 위해 퀴즈형식으로 안내드리는 부분에서도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답변을 해주셔서 엄청 감사했습니다.
역시나 교육이 끝나고 나니 많은 질문들이 이어졌습니다. 다음 회차 수업이 아마존 회원가입이다보니 준비사항에 대한 질문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안내메일을 전달드리긴 했지만 직접 수업을 통해 전달드렸으니 더 잘 준비해오시겠죠? 다음 회차 수업에서 참여업체 분들이 철저하게 준비를 잘 해오셔서 깔끔하게 회원가입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